제주 남원&서귀포올레시장맛집투어
서귀포올레시장 맛집부터 남원 반건조 오징어구이까지 올길!
제주도 비행기가 무더기 결항할 정도로 전국이 그야말로 얼어붙었네요~^^;이렇게 추울때는 떠서 맛있는것을 먹으면서 집에 가는것이 최고입니다.그래서 오늘은 살인적인 강추위가 되어 완전히 물러가길 바라며…맛있는 제주도 음식도 생각해 볼 겸 몇 달이 지난(?) 제주 서귀포올레시장 맛집투어 지각(?) 리뷰를 올리려고 합니다.
툼 여사가 제주여행을 가면 늘 발도장을 찍는 60년 전통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은 서귀포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장으로 제주 땅에서 나고 자란 각종 농수산물과 오메기떡 같은 제주 명물요리를 볼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공영주차장도 있고 우림시설과 중앙연대 등 편의시설도 꽤 잘 갖춰져 있다.
물론…툼 여사가 제주 남부 여행 시 제주올레시장에 발도장을 찍는 이유는 언제나(?)올레시장 맛집투어. 가게 이름에 제주 사투리로 마늘을 뜻하는 ‘마농’이 들어가는 마농치킨 중앙치킨 역시 꼭 빠지지 않고 들르는 치킨집으로 자극제로 건강에 맛있는 마늘프라이드치킨이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다.포장이 허술한 시장 치킨답게 양이 매우 많은 편이지만 봉지를 묶으면 축축해지므로 반드시 펼쳐 들고 가서 맛봐야 한다.
한라산흑돼지/맛집단팥/칠레/홍새우흑돼지문어/치즈폭탄 등 다양한 종류의 화덕만두를 판매하고 있는 서귀포올레시장 캔화덕만두는 지난 여행에서 처음 맛본 곳에서……돼지고기가 듬뿍 함유된 한라산흑돼지메뉴를 사먹었는데 크기도 크고 만두피 겉면은 노릇노릇 담백하고 육즙이 풍부한 만두소까지 제법 포만감 있고 맛있었다.제주 서귀포올레시장 오메기떡집 중 가장 유명한 3대 전통 할머니떡집 역시 발판을 찍어오는 곳으로…시소가루로 만든 떡에 팥가루, 콩가루, 견과류, 흑참깨 등을 묻힌 다양한 종류의 오메기떡을 맛볼 수 있는 떡집으로 떡을 놓고 팩은 반드시 가져온다.오징어와 흑돼지불판구이를 파는 비떼비테에서는 뜨거운 불판 위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운 대오징어 버터 치즈구이를 맛봤는데 가격은 괜찮지만 매끈하고 고소하고 맛있었다.제주도 여행을 갔으니까 족발도 이왕이면 제주산 흑돼지족발을 먹으려고 제주 흑돼지 다리를 캐러멜 대신 한방약초 같은 천연재료로만 쪄서 겉면을 즉석에서 토치로 다시 노릇노릇 구워주는 족발을 사 먹었는데 양이 크고 순해서 건강한 맛이었다고나 할까.서귀포매일올레시장공영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62번길 18 서귀포시 공영주차장제주 서귀포올레시장 하계 7~21시(동절기~20시) open공영주차장 30분 무료 1시간 1500원, 2시간 7500원, 4시간 3500원남제주에서 동제주로 이동하던 중 우연히 마주한 제주올레길 5코스 남원포구 인근 해안도로 위 큰엉막고운매점.노란 컨테이너샵에서, 제주산 반건조오징어 즉석구이와 귤에 제주전통과자 등을 파는 노란 컨테이너샵에서…툼 여사는 바닷가를 따라 내걸려 바닷바람에 휘말린 반건조오징어를 보고 빠져 오징어구이 2마리를 사 입에 넣었는데 살도 통통하고 식감도 부드러워 반건조오징어 10마리를 추가로 데려왔다.제주 오향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남대해안로 155제주도 오징어대 온막고운매점 서귀포시 남원읍 남대해안로 9 2010-2080-8790 제주 서귀포 올레시장 먹거리와 함께 남원포구 해안도로 매점의 반건조오징어, 산오징어도 툼 여사의 제주 단골 맛집 아이템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