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꿈의 왈츠입니다.요즘 시즌2까지 개봉한 더 글로리 유행이 대단해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더 글로리는 최근 한국에서 상당히 심각한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관한 주제를 다루며 높은 관심을 끌었습니다.송혜교 배우와 함께 임지연 배우 등 드라마에서 공개된 여러 장면이 움직이는 이미지 또는 숏 영상으로 만들어졌고, 더 글로리를 시청하지 않았던 분들도 드라마의 주요 장면은 한 번쯤 보셨을 겁니다.저도 시즌1 중간 정도만 시청했는데 익숙한 장면이 있었어요. 스토리, 영상, 배우들의 수준 높은 연기까지 완성도 높은 드라마라 시즌3에 대한 기대를 갖고 계신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아쉽게도 더 글로리는 16부작으로 시즌2로 끝났습니다.여러 명장면, 명대사를 남기고 다양한 예능이나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패러디하는 장면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장면 중에 많은 분들이 더글로리 바둑공원이 실제로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요.더글로리에서 바둑이라는 소재가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세트장도 상당히 공들여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바둑공원은 가운데 정자를 중심으로 양쪽에 대형 바둑판이 2개 있고 대형 바둑돌도 있습니다.이렇게 항공뷰를 보면 조명까지 따라오는 대형 바둑판은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정말 이런 곳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어서 알아봤는데 그 더글로리 바둑공원은 실제로 청라호 공원에서 촬영했대요.
드라마에서도 이어지는 항공뷰를 보면 청라호공원 전체 뷰가 찍히고 뒤에 건물도 그대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항공뷰를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청랄 정자가 있습니다.즉 위 사진에서 오른쪽 아래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바라보면 드라마의 항공 뷰가 나오는 것입니다.그런데 한 가지 의문이 드는 게 있어요. 항공뷰로 보니까 드라마에서 보이던 대형 바둑판이 없어요.
출처 : 인스타그램 dngur5022 해당 대형 바둑판은 원래 있었던 것이 아니라 더 글로리 촬영을 위해 세트장을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즉, 최근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찍힌 항공 뷰에는 그 대형 바둑판이 없는 거죠.
그리고 현재는 두 개의 대형 바둑판 중 하나만 유지하고 다른 하나는 철거한 상태이며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대형 바둑돌이나 테이블이나 의자도 없습니다.못 들어오게 펜스까지 쳐놓은 상황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라마인 만큼 이런 세트장은 유지시켜서 관광지로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다소 아쉽습니다.물론 그 공간은 꽤 넓어요.그래서 해당 세트장이 설치되기 전에는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퀵보드 같은 것을 타는 공간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철거를 해 주었으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어쨌든 현재는 대형 바둑판 하나만 남아 있는 상태로 사진을 찍기에도 다소 아쉬운 상황으로 방치되어 있습니다.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청라호공원 제1주차장이고 화살표로 표시한 것은 제2주차장입니다.참고로 제2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가 2군데 있습니다.그 밖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청라루와 가장 가까운 곳은 위 2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청라호공원은 청라루 바둑공원 세트장보다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음악 분수와 가벼운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음악 분수는 계절과 시간에 따라 운영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그 외 놀이장, 조형물 등이 있고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어 반려견과 다니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여러모로 꽤 크고 좋은 청라호공원은 데이트 코스로도 좋네요.더 글로리 바둑공원 세트장도 잘 관리하고 유지하면 좋을 것 같아요.지금까지 더글로리 바둑공원 촬영지 청라호수공원의 주차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