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새벽도착 다낭공항에서 유심카드를 구입하고 환전한 후 그랩을 타고 숙소로 이동하였습니다.

4시간 20분을 달려 도착한 다낭공항!저는 쌀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베트남은 꼭 한번 와보고 싶었어요.웰컴 투 다낭~ 저희는 저녁 비행기를 이용해서 도착시간이 베트남 기준으로 오전 12시 30분쯤 됐는데요.입국 심사를 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데 황당한 경험을 했어요. 갑자기 베트남 공안이 우리에게 다가와서 “VIP?” 하면서 돈을 주면 입국심사를 기다리지 않고 통과시켜 준다고 했어요. 아니 공안이 호객행위를 한다고?! 제가 NO! 했더니 친구한테 가서 “오빠 VIP? 머니 머니 빠르다”고 하더군요.. 이때부터 정신차려야겠다고 생각했어요. 01 베트남 다낭 현지에서 유심을 구매하다 (다낭공항 유심)우여곡절 끝에 입국심사를 통과하여 짐을 찾은 후 현지 USIM을 구입하러 갔습니다. 위탁수하물 찾는 곳 바로 앞에서 현지 USIM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유심을 팔고 있었어요.한국에서 유심 픽업 https://blog.naver.com/danse_99/2228331712102022년 7월 다낭여행 에어부산 좌석지정 비상모탑승기/인천공항 하나은행 토스환전/클룩심 픽업, 약 3년만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2019년 중국 상하이를 마지막으로 약 3년 만에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初捕···blog.naver.com2022년 7월 다낭여행 에어부산 좌석지정 비상모탑승기/인천공항 하나은행 토스환전/클룩심 픽업, 약 3년만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2019년 중국 상하이를 마지막으로 약 3년 만에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初捕···blog.naver.com2022년 7월 다낭여행 에어부산 좌석지정 비상모탑승기/인천공항 하나은행 토스환전/클룩심 픽업, 약 3년만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2019년 중국 상하이를 마지막으로 약 3년 만에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初捕···blog.naver.com나는 맨 처음에 위치한 유심 가게에 갔어요. 직원분이 한국어를 어느정도 하시니까 말이 잘 통했어요.USIM의 종류는 총 2가지가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데이터만의 무제한 데이터 USIM, 데이터 및 통화가 가능한 USIM이 있는데 데이터 기가와 통화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나는 현지에서 전화를 쓸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아서 무제한 데이터 유심으로 구입했어요.데이터 무제한 USIM 기준 8달러(18만동)로 즉석에서 USIM까지 완벽하게 교환해 주었습니다. 클룩심앤현지 유심비교현지 유심의 다낭, 호이안, 버니힐 등 어디서나 데이터가 매우 잘 연결됩니다!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클룩심은 분명히 LTE로 구입했는데 USIM을 교체하면 3G로 밖에 연결되지 않아요.그래서 그런지 카카오톡 보내는 것도 시간이 걸리고 구글맵도 업로드가 안 되고..나중에 알아보니 데이터 옵션이 3G로 설정되어 있더라구요.유심이 바뀌면 자동으로 3G로 바뀌는 것 같으니 설정에 들어가서 데이터 옵션을 LTE로 바꿔주세요!우리는 다음날 이것을 알았습니다.02 다낭공항 환전베트남 화폐 단위는 구리(VND)인데 한국은행에서는 베트남 화폐가 없는 경우가 많아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한 후 베트남에서 구리로 이중 환전을 해야 합니다. 공항환전소는 환율이 높아 1100달러 중 100달러만 환전한 뒤 나머지 돈은 한 시장 근처 금은방에서 환전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시장 금은방 환율이 훨씬 좋더라구요.공항을 나가셔서 왼쪽으로 가시면 공항 환전소가 쭉 있습니다. 우리는 한국인에게 유명한 노란 간판 환전소를 발견했습니다. 베트남은 화폐단위가 커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점을 이용해서 나막신을 뽑는 사람도 있대요. 그래서 환전을 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이날 시세는 100달러 기준 2,345,000동이었습니다. 보통 공항에서 환전할 때 23만동 정도 받으면 평균이래요. 저희는 늦은 시간이라 피곤하기도 했고 50,000동(원화 2,800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그냥 환전했어요.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다른 집에 비해 가장 잘 쳐주는 곳으로 가세요!꼭 그 자리에서 돈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03 다낭공항에서 글러브(택시)잡기꼭 그 자리에서 돈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03 다낭공항에서 글러브(택시)잡기환전 후 그랩을 뽑기 위해 택시 승강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익숙한 한국어가 보이네요.ㅋㅋㅋ 그랩을 이용해서 택시를 부르고 있는데 주변에 있던 택시기사들이 엄청 몰려왔어요. 그랩 요금과 선생님이라고 말하면서 다가옵니다만,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요. 목적지에 도착하면 기존 요금보다 2~3배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당한 관광객이 많으니 주의가 필요해요!그랩 어플이요. 그랩은 한국에서 사전에 인증을 받고 베트남에 가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car’라는 카테고리가 생겨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첫날 묵을 호텔인 사토야 호텔을 목적지로 그랩을 잡았어요. 4분 뒤에 기사님이 도착이라고 뜨네요! 한국 택시 앱처럼 예상 금액, 도착 시간 등이 나옵니다.첫날 묵을 호텔인 사토야 호텔을 목적지로 그랩을 잡았어요. 4분 뒤에 기사님이 도착이라고 뜨네요! 한국 택시 앱처럼 예상 금액, 도착 시간 등이 나옵니다.주차요금을 받는 기사도 있고 받지 않는 기사도 있지만 저희는 받지 않았습니다! 다낭공항에서 다낭시내(핑크성당)까지 약 80,000동 정도 나왔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낭공항 USIM 구매 및 환전/글러브 사용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다음 포스팅부터는 본격적으로 숙소 및 다낭 맛집 리뷰로 돌아옵니다+_+

error: Content is protected !!